인천광역시교육청 계양도서관, 김성근 야구 감독 초청 강연 개최

박영훈 기자 승인 2024.07.16 00:21 의견 0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신순덕)은 8월 7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김성근 야구감독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야구의 신’이라고 불리게 되기까지의 여정을 주제로 김성근 감독의 야구 인생과 리더십의 진정한 의미, 도전하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강연 후에는 참석자와의 질의응답 시간과 추첨을 통한 저서 증정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근 감독은 1984년 OB 베어스 감독으로 데뷔해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한화 이글스 등 한국 프로야구(KBO) 팀 감독을 역임했다. 현재 JTBC에서 방영하는 ‘최강야구’에 출연중이며, 저서로는 ‘인생은 순간이다’, ‘세월은 흐르는 것이 아니라 쌓이는 것이다’, ‘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등이 있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야구 등 스포츠 분야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이 큰 만큼 이번 김성근 감독 초청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집념과 열정, 힐링의 시간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앞으로도 도서관 독서문화 행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 신청은 17일 오전 10시부터 계양도서관 누리집 (http://lib.ice.go.kr/gyeyang) 에서 별도 가입 없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독서문화과(☎032-540-44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 핫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